기본 인터페이스

롤러코스터 타이쿤을 플레이하기 위한 기초적인 인터페이스를 배우는 곳입니다.
알고싶은 메뉴를 클릭하세요.

  • OpenRCT2 로고 배경이나 아이콘(OpenRCT2에서만 지원)이 붙은 항목은 원작 RCT2에는 없고 OpenRCT2에서 추가되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땅 편집 창
지형을 편집하기 위한 메뉴입니다.
지형을 편집하려면 이 창을 열어둔 상태에서 원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놓은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그대로 위/아래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뾰족한 지형을 만들고 싶으면 맵 타일의 모서리 부분으로 마우스를 갖다대면 꺾쇠(^) 모양으로 커서가 하이라이트되는데, 이때 마우스를 클릭 & 드래그하면 됩니다. 지형 1칸을 올리거나 내리는 데에는 예외없이 $20가 지출됩니다.

땅 편집 창
▲오리지널
땅 편집 창
▲확장팩
- 버튼 편집 도구의 크기를 줄입니다. RCT1에서는 -1x-1 크기까지 줄일 수 있고, RCT2에서는 시나리오 에디터에서만 -1x-1 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x-1 크기의 편집 도구를 사용하면 지형을 올리거나 내릴 때 주변 지형도 같이 편집됩니다. (그래서 '산 도구'라고도 함)
+ 버튼 편집 도구의 크기를 키웁니다. RCT1/2 모두 5x5 까지 키울 수 있으며 RCT2에서는 시나리오 에디터에 한해 7x7까지도 키울 수 있습니다.
(1) 부분 지표면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확장팩에서 지표면 유형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지표면 유형을 바꾸려면 이 부분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원하는 지형에 커서를 갖다놓은 다음 마우스로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잔디 지표면에 그대로 잔디 지표면을 다시 적용할 경우 지저분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부분 수직면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역시 확장팩에서 여러 수직면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확장팩에서 마지막 2개의 수직면은 건물처럼 보이는 지형을 만드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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