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에는 게임 플레이를 쉽게 만들어주는 여러 가지 치트가 존재합니다. 치트 기능은 원칙적으로는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지원되지도 않을 예정입니다.
치트 창의 모든 내용은 여러분 스스로 그 기능을 알아내기 쉽습니다만 아래에서 개략적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재정을 ₩18,500,000,000 만큼 늘리거나 줄입니다. 원하는 금액이 될 때까지 계속 클릭할 수 있습니다. 재정을 줄일 때에는 적자가 되지 않을 만큼만 재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능한 설정: 0 이상의 ₩18,500,000,000의 배수
선택한 회사로 플레이합니다. (그 회사가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회사이든, 멀티 플레이를 저장한 게임에서 다른 사람이 운영했었던 회사이든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 치트를 사용하기 전에 게임을 저장하여 혹시 삽입 오류(assertion error)가 나타나는 경우를 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선 주로 운영주체별로 노선을 나눈다거나 하는 행위로 사용합니다.
가능한 설정: 1~15 (현재의 최대 회사 개수 값)
마법 불도저를 사용하면 등대나 송신탑, 산업시설처럼 기본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오브젝트나 시설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터널이 아래 그림과 같이 같은 높이에서 十자 모양으로 교차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대형 항공기는 소형 공항에 착륙할 때마다 5%의 확률로 충돌합니다. 이 치트를 사용하면 이 확률을 소형 항공기가 소형 공항에 착륙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0.07%로 통일시켜줍니다.
가능한 설정: 켜기 또는 끄기
1차 산업시설(화물을 생산하는 곳)의 생산량을 조절하는 것을 허용해줍니다.
가능한 설정: 켜기 또는 끄기 (최대 2040톤/2,040,000 kg 까지만)
지도 상의 최대 지형 고도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20으로 설정하면 최대 20칸 높은 곳까지 지형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가능한 설정: 15 ~ 255
시간을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과거나 미래로 시계를 돌릴 수 있습니다. 특정 연도로 바로 이동하길 원한다면 화살표를 클릭하는 대신에, 날짜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연도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치트를 사용해도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값이나 사라진 차종의 재등장 등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퇴역한 차종을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콘솔 창을 열고 resetengines
를 입력하십시오.
치트를 사용하면 해당 연도에 나타나는 차량이나 역, 공항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시간을 다시 과거로 돌려도 사라지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