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13.0-beta1 변경 기록
https://telk.kr/tb/free/4485
곧 13.0이 나올 예정입니다.
그에 앞서 13.0-beta1이 공개되었습니다.
번역:
기능 추가: 공항 건설 GUI에서 기반시설 유지비를 표시 (#10094)
기능 추가: 한 번에 여러 칸의 토지 소유권 구입 (#10027)
기능 추가: 오브젝트 선택 UI 패널에 창 고정 및 접기 버튼 추가 (#10019, #10020)
기능 추가: 고DPI 및 다양한 DPI 화면 처리 개선 (#9994, #9996, #9997, #10064)
기능 추가: 화물 분배 연결 그래프에 사용하는 대체 색상표 (#9866)
기능 추가: 입력 창에서 Shift+Insert로 붙여넣기 가능 (#9836)
기능 추가: 회사가 도시에 무슨 행동을 해도 도시가 이를 무시하는 설정 (#9833)
기능 추가: 스크린 샷 자동화를 위한 콘솔 명령어 추가/확장 (#9771)
기능 추가: [연결 그래프] 화물 분배 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도움말 표시 (#9760)
기능 추가: 오브젝트 드래그 건설 (#9709)
기능 추가: 경쟁사의 차량 충돌에 대한 뉴스를 숨기는 설정 (#9653)
기능 추가: 자동 교체가 완료되면 Ctrl+클릭하여 목록에서 제거하는 기능 (#9639)
기능 추가: 지도 생성시 넓은 강 생성 (#9628)
추가: [Script] 화물 무게를 구하기 위한 ScriptCargo::GetWeight (#9930)
추가: NewGRF 스캐닝을 건너뛰기 위한 커맨드 라인 설정 (#9879)
추가: 게임 설정 창에서 비디오 드라이버 이름 표시 (#9872)
추가: [NewGRF] 지도 시드를 글로벌 변수로 (#9834)
추가: [Script] grf_local_id 와 grfid 로부터 산업 시설 ID를 구하기 위한 IndustryType::ResolveNewGRFID (#9798)
추가: [Script] grf_local_id 와 grfid 로부터 오브젝트 ID를 구하기 위한 ObjectType::ResolveNewGRFID (#9795)
업데이트: 우리와 작별한 친구들과 우리가 얻은 모든 친구들 (#10000)
변경: openttd.desktop에 시뮬레이션 서브 카테고리 사용 (#10015)
변경: 계속해서 '아무 차량 기지로' 경로의 목적지를 업데이트하는 현상 (#9959)
변경: 열차 수송량에 - 표시 대신 들여쓰기 사용 (#9887)
변경: [NewGRF] 차량 스프라이트 스택을 4 레이어에서 8 레이어로 증가 (#9863)
변경: 기반 시설 유지비를 끈 경우 역의 기본 유지비를 지불하지 않음 (#9828)
변경: 재정 창의 레이아웃 개선 (#9827)
변경: [Admin] 명령어 변경을 이유로 관리자 포트 프로토콜 버전 변경 (#9754)
변경: 멈춰있는 차량에 대한 차량 노후화 경고 금지 (#9718)
변경: pf.yapf.rail_firstred_twoway_eol 값의 기본값을 on 으로 변경 (#9544)
변경: 가장 가까운 산업 시설에 화물을 먼저 수송 (#9536)
수정: 창 크기 조절을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한 많은 수정 사항 (#10040, #10042, #10046, #10051, #10056, #10068, #10070, #10098)
수정: 충분히 많은 수의 AI가 있을 때 list_ai 콘솔 명령어가 잘리는 현상 (#10075)
수정 #9876: 32bpp 그래픽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맥북 터치 바 충돌 / 렌더링 문제 (#10060)
수정: Train::Tick에서 프레임레이트 오버헤드 줄임 (#10055)
수정: 시나리오 에디터 날짜 쿼리를 한 번만 엶 (#10050)
수정 #10048: 회사 본사를 같은 위치에 재건설할 수 없도록 (#10049)
수정 #10038: 커스텀 플레이리스트를 불러올 때 상위 바운드 체크가 빠진 현상 (#10039)
수정: 화면을 축소했을 때 역 팻말에 잘못된 문자열이 사용되는 현상 (#10036)
수정: 다른 회사의 자동차에 있는 "유턴" 버튼 비활성화 (#10033)
수정: 온라인 플레이어 리스트 마우스 오버 작동 (#10031)
수정: [NewGRF] 새 역의 이상 행동 (#10017)
수정 #9854: DrawStringMultiLine() 가 가장자리 박스를 넘어서 그리는 현상 (#10014)
수정: 온라인 플레이어 창에서 플레이어 이름이 잘못 나오는 현상 (#10013)
수정 #8099: 뉴스 윈도우 확대 수준 수정 (#10005)
수정: [NewGRF] 콜백 140에서 모든 역 타일에 상위 16개 무작위 비트가 같아야 함 (#9992)
수정 #9989: £0 수익이 음수도 양수도 아닌 현상 (#9991)
수정 #9804: 스프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을 때에만 sprite_zoom_min setting 적용 (#9988)
수정 #9972: 프레임레이트 창 위젯에 빠진 채우기/리사이즈 플래그 추가 (#9982)
수정 #9935: SSE 특정 코드를 작성할 때 더 많은 선택성 사용 (#9980)
수정 #9940: debuglevel 을 콘솔에서 변경한 경우 출력 파싱 오류 (#9979)
수정 #9977: 많은 수의 줄을 표시한 콘솔을 지울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 현상 (#9978)
수정 #9974: getsysdate 콘솔 명령어가 off-by-one 오류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 (#9975)
수정: [NewGRF] RailVehicleInfo::railveh_type 의 기본값이 다른 기본 속성과 일치하지 않던 현상 (#9967)
수정 #8584: 경로를 공유한 차량이 유효하지 않거나 기대하지 않던 출발 날짜를 갖던 혀낫ㅇ (#9955)
수정 #9951: [NewGRF] 시나리오 에디터 무작위 산업 시설 버튼이 NewGRF 영구 저장소를 손상시키는 현상 (#9952)
수정: 잘못된 클라이언트 때문에 서버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내부 명령 매개변수의 유효성을 검사 (#9942, #9943, #9944, #9945, #9946, #9947, #9948, #9950)
수정 #9937: 역 일부를 제거하여 역 이름 위치가 변경될 경우 industries_near 가 잘못되는 현상 (#9938)
수정: [Script] ScriptRoad::HasRoadType 가 이제 도로 종류를 실제로 확인 (#9934)
수정 #9363: reinit 이벤트시 접속자 목록 재생성 (#9929)
수정 #9925: 한 칸의 레이아웃을 위한 산업 시설 칸 레이아웃 유효성 검사 (#9926)
수정 #9918: 시나리오를 시작할 때 산업 시설의 마지막 생산량 초기화 (#9920)
수정 #9914: 차단된 차량에 대해 실행되는 쓸모없는 경로 탐색 방지 (#9917)
수정: 지분 보유자를 셋이 아닌 넷 표시 (#9905)
수정: [NewGRF] 0개의 정규 칸을 가진 산업 시설 레이아웃은 이제 유효하지 않음 (#9902)
수정 #9869: 정사각형으로 파괴시 도킹 칸 제거 (#9898)
수정: 새 플레이어 회사는 (만약 저장되어 있다면) 즐겨찾기 얼굴 사용 (#9895)
수정: 도시가 이제 병렬/중복된 다리를 건설하지 않음 (#9891)
수정 #9712: 도시의 다리 길이를 원래의 11칸으로 제한 (#9890)
수정 #9883: 철로 또는 도로 끝 칸 건설시 비용/수익 표시 (#9889)
수정 #9870: 운하에 오브젝트를 과하게 설치할 경우 기반 시설 총계를 업데이트 하지 않음 (#9888)
수정 #9877: 게임 스크립트가 '비용: £0' 비용 메시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현상 (#9878)
수정 44f2ef1: [strgen] {CARGO_SHORT}에 성별 지원 (#9873)
수정 #9867: Industry::stations_near 가 산업 시설 생성시 채워지지 않는 현상 (#9868)
수정 #9853: osk_activiation 에서 guidflags 와 flags 의 잘못된 병합 (#9855)
수정 #6544: 싱글 플레이에서 멀티 세이브를 불러올 때 AI 회사에 들어가지 않도록 (#9794)
수정: 회사 가치가 지분을 제대로 계산하지 않던 현상 (#9770)
수정 #9546: 게임에 산업 시설이 하나도 없을 때 발생하는 충돌 현상 (#9726)
수정 #9708: [연결 그래프] 차량이 0이 아닌 최대 속력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하지 않도록 (#9693)
수정 #9665: [연결 그래프] 경유 경로의 수송 시간 수정 (#9693)
수정 #8797: 신호기를 드래그 설치할 때 논리적 선로 길이 기준을 사용 (#9652)
정리: [NewGRF] 사용하지 않는 플래그 스프라이트 제거 (#10052)
원문:
13.0-beta1 (2022-10-31)
Feature: Airport construction GUI displays infrastructure cost (#10094)
Feature: Purchase land multiple tiles at a time (#10027)
Feature: Add sticky pin & shade widgets to Object Selection UI panel (#10019, #10020)
Feature: Improved handling of HiDPI and mixed-DPI screens (#9994, #9996, #9997, #10064)
Feature: Alternative linkgraph colour schemes (#9866)
Feature: Allow Shift+Insert as paste in edit box (#9836)
Feature: Setting to make the local town authority rubber-stamp all actions (#9833)
Feature: Add/extend console commands to enable screenshot automation (#9771)
Feature: [Linkgraph] Show a tooltip with statistics when hovering a link (#9760)
Feature: Build objects by area (#9709)
Feature: Add setting to hide news about competitors vehicle crash (#9653)
Feature: Ctrl-click to remove fully autoreplaced vehicles from list (#9639)
Feature: Wide rivers on map generation (#9628)
Add: [Script] ScriptCargo::GetWeight to get cargo weights (#9930)
Add: Command line option to skip NewGRF scanning (#9879)
Add: Show video driver name in Game Options window (#9872)
Add: [NewGRF] Map seed as global variable (#9834)
Add: [Script] IndustryType::ResolveNewGRFID to resolve industry id from grf_local_id and grfid (#9798)
Add: [Script] ObjectType::ResolveNewGRFID to resolve object id from grfid and grf_local_id (#9795)
Update: To all the friends we have lost and those we have gained (#10000)
Change: Use the Simulation subcategory to openttd.desktop (#10015)
Change: Constantly update destination of 'any depot' orders (#9959)
Change: Use an indent, not a dash, to list train capacity (#9887)
Change: [NewGRF] Increase vehicle sprite stack from 4 layers to 8 (#9863)
Change: Don't pay Property Maintenance on stations when Infrastructure Maintenance is disabled (#9828)
Change: Improved layout of the finance window (#9827)
Change: [Admin] Bump admin port protocol due to command changes (#9754)
Change: Suppress vehicle age warnings for stopped vehicles (#9718)
Change: Make pf.yapf.rail_firstred_twoway_eol on by default (#9544)
Change: Deliver cargo to the closest industry first (#9536)
Fix: Lots of fixes to how windows handle resizing (#10040, #10042, #10046, #10051, #10056, #10068, #10070, #10098)
Fix: Console commands list_ai output was truncated with a suitably large number of AIs (#10075)
Fix #9876: MacBook Touch Bar crash / render issues w/ 32bpp graphics (#10060)
Fix: Reduce framerate overhead in Train::Tick (#10055)
Fix: Only open scenario editor date query once (#10050)
Fix #10048: Don't relocate company HQ on the same exact location (#10049)
Fix #10038: Missing upper bounds check when loading custom playlists (#10039)
Fix: Wrong string used to determine size of zoomed out station sign (#10036)
Fix: Disable "turn around" button for other companies' road vehicles (#10033)
Fix: Online Players list mouse hover behaviour (#10031)
Fix: [NewGRF] Weirdness of new stations (#10017)
Fix #9854: DrawStringMultiLine() could draw beyond its bounding box (#10014)
Fix: Incorrect player name in online players window (#10013)
Fix #8099: News window zoom level fixes (#10005)
Fix: [NewGRF] Upper 16 random bits should be the same for all station tiles in callback 140 (#9992)
Fix #9989: £0 Net Profit is neither negative nor positive (#9991)
Fix #9804: Only apply sprite_zoom_min setting when sprites available (#9988)
Fix #9972: Add missing fill/resize flags on Framerate window widgets (#9982)
Fix #9935: Use more selectivity when building SSE specific code (#9980)
Fix #9940: Print debuglevel parse errors to console when changed from console (#9979)
Fix #9977: Clearing the console with a large number of lines could cause a crash (#9978)
Fix #9974: Console command getsysdate did not work due to off-by-one error (#9975)
Fix: [NewGRF] Default value of RailVehicleInfo::railveh_type was inconsistent with other default properties (#9967)
Fix #8584: Vehicles with shared orders getting invalid or unexpected start dates (#9955)
Fix #9951: [NewGRF] Scenario editor random industries button broke NewGRF persistent storage (#9952)
Fix: Validation of various internal command parameters that could have allowed a rogue client to crash servers (#9942, #9943, #9944, #9945, #9946, #9947, #9948, #9950)
Fix #9937: Station industries_near incorrect after removing part moved sign (#9938)
Fix: [Script] ScriptRoad::HasRoadType really check for RoadType (#9934)
Fix #9363: Rebuild client list on reinit event (#9929)
Fix #9925: Industry tile layout validation for layouts of only one tile (#9926)
Fix #9918: Reset industy last production year on scenario start (#9920)
Fix #9914: Prevent more useless pathfinder run for blocked vehicles (#9917)
Fix: List a max of four share owners instead of three (#9905)
Fix: [NewGRF] Industry layouts with zero regular tiles should be invalid (#9902)
Fix #9869: Remove docking tile when doing a clear square (#9898)
Fix: New player companies use favorite manager face, if saved (#9895)
Fix: Towns don't build parallel, redundant bridges (#9891)
Fix #9712: Cap town bridge length at original 11-tile limit (#9890)
Fix #9883: Show cost/income float over end tile of rail or road construction (#9889)
Fix #9870: Don't update infrastructure totals when overbuilding object on canal (#9888)
Fix #9877: GS could trigger 'Cost: £0' cost message (#9878)
Fix 44f2ef1: [strgen] Allow gender for {CARGO_SHORT} (#9873)
Fix #9867: Industry::stations_near not filled at industry creation (#9868)
Fix #9853: Incorrect merge of guiflags and flags for osk_activation (#9855)
Fix #6544: Don't join AI company when loading network game in singleplayer (#9794)
Fix: Company values do not properly account for shares (#9770)
Fix #9546: Crash when no industries are present in game (#9726)
Fix #9708: [Linkgraph] Don't assume vehicles have a non-zero max speed (#9693)
Fix #9665: [Linkgraph] Fix travel times of non-direct journeys (#9693)
Fix #8797: Use logical rail length when placing signals (#9652)
Cleanup: [NewGRF] Remove unused flag sprites (#10052)
이모지를 이용해서 글에 반응해보세요!
4,578
2023.05.30
11,734
2,493
2020.11.02
147,750
4,727
기차사랑
2024.03.25
62
4,726
바이백신
2024.03.25
71
4,725
2024.03.24
142
4,712
KIPPIE
2024.03.14
521
4,711
2024.03.11
6,276
4,710
한국기차사랑
2024.03.10
410
4,709
2024.03.08
918
4,708
한건희
2024.03.05
6
4,707
ㅇㅇ
2024.03.04
1,104
4,706
ܕܣܢܥܗܝܘܙ ܟܘ
2024.03.01
6,989
4,704
2024.03.01
610
4,703
2024.02.25
3,657
4,702
2024.02.19
952
4,701
마더콘
2024.02.19
2,654
4,700
2024.02.07
1,257
4,699
2024.02.05
1,036
4,698
2024.02.05
1,636
4,697
2024.02.04
2,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