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텍트 두 번째 DLC "붐 & 블룸" 공개

파키텍트 두 번째 DLC "붐 & 블룸" 공개
공지 2020.09.02 22:32
TELK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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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키텍트의 두 번째 DLC인 "붐 & 블룸"(Booms & Blooms)이 2020년 9월 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은 $7.99, 원화로 8500원입니다.





한국어 번역 짧은 후기

지난 2020년 8월 11일 개발자 Sebioff로부터 새 DLC의 발매 소식과 함께 번역 요청을 받았습니다.
지난 DLC와 마찬가지로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새 DLC의 내용을 함구해줄 것도 같이 요청받았습니다. 입이 근질거려서 혼났습니다ㅎ


▲ 단순히 DLC2라고 이름이 붙어있는 "붐 & 블룸"



▲ 지난 DLC에 이어서 이번에도 땜질되어 있는 DLC 이미지. 후에 오른쪽 이미지로 예쁘게 바뀌었다.



업데이트된 내용

불꽃놀이

개인적으로는 불꽃놀이가 이번 DLC의 가장 주요한 컨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RCT3와 Planet Coaster에서 볼 수 있었던 불꽃놀이를 이제 파키텍트에서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번역을 하는 입장에서, 불꽃놀이의 불꽃 이름(Brocade, Crossette, Dragon Eggs, Peony 등)을 음역을 해야하나 완역을 해야하나 많이 고민되었습니다.
결국 한국 사람에게 익숙한 단어(eg. 모란, 혜성 등)는 완역하고, 완역을 하면 다소 생소할 나머지 단어(eg. 드래건 에그, 브로케이드 등)는 음역해서 둘을 적절히 섞어서 쓰는 방식으로 번역을 진행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http://blog.naver.com/zestybox/220828753577의 글을 참고했습니다.


효과 시퀀서

불꽃놀이와 연계되는 내용으로, 기존에 존재하던 분수, 연기, 안개, 스파크 등의 효과에도 효과 시퀀서를 이용해서 특정 타이밍에 이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동으로 실행시킬 수도 있고, 특정 손님이 어느 길 위치를 지나갈 때라던가, 놀이기구가 운행을 시작할 때, 놀이기구가 특정 트랙 위치에 도달했을 때, 밤이 되었을 때, 특정 시간 간격마다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참고: 위 스크린 샷에서 '탑승 시간(Duration)'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개발자 분에게 요청해서 '실행 시간'으로 수정·번역되었습니다)

신규 놀이기구와 놀이기구 업데이트

  • 틸트 코스터(Tilt coaster): 체인으로 올라간 다음, 열차를 멈춰놓고 트랙 째로 90도 돌려서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코스터입니다.
  • 피벗 코스터(Pivot coaster): 서스펜디드 코스터와 유사하지만 움직이는 축이 머리 위가 아니라 등 쪽에 있는 코스터입니다. 훨씬 더 많이 좌우로 흔들거립니다.
  • 스티플체이스(Steeplechase): RCT 시리즈에서는 롤러코스터로 분류됐지만, 파키텍트에서는 얌전한 놀이기구가 되었네요!
  • 보트(Rowboat): 아직까지 이게 없었다는 게 이상할 정도네요!
  • 하트 브레이커(Heartbreaker): 흔히 도깨비 방망이라 불리는 믹서기처럼 생긴 플랫 스릴 라이드입니다.
  • 스타 플라이어(Star Flyer): 공중 그네인데 아주 높이 올라가는 공중 그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탄광 열차 코스터와 주니어 코스터에 스위치 트랙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명 스위치백 코스를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특수트랙이죠. 엘리베이터 트랙과 마찬가지로 블록 브레이크 모드를 활성화시키니 유의하세요!


새로운 나무와 커스텀 깃발 추가

여러 종류의 나무가 추가되었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나무 이름을 번역하는 건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매번 사전을 찾아보면서 번역하고 있습니다. 실력의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ㅠ


커스텀 간판에 이어 커스텀 깃발도 추가되었습니다.
깃발은 간판과는 다르게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가 안 되어 있어서([구조물 > 세부시설]에 있음) 찾기가 조금 어렵다는 게 다소 아쉽네요.


여기부터는 무료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낮밤 자동 변환

눈치가 빠르신 분은 '효과 시퀀서' 문단의 설명에서 살짝 알아채셨을 지도 모르겠네요.
드디어 낮/밤을 자동으로 전환해주는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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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기구의 회전 방향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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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도형(주로 45도 기울어진 것들)과 오브젝트(프레임, 트럭)가 추가되었고, 나무는 색을 칠하거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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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향상을 위해 최신 GPU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카메라 모드도 이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성능 개선은 여러분의 PC 환경이나 공원에 따라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이제 모드 없이 더 멀리 줌 아웃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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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 라이드의 가벼운 애니메이션에서도 더 많은 작업을 GPU에 할당하면서 비슷한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성능 향상 정도는 공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가능한 한 가장 최적화가 극단적으로 잘 된 경우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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