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AI] 모든 AI 테스트 결과

[추천 AI] 모든 AI 테스트 결과
팁 > OpenTTD 2018.01.04 15:42
패스 신규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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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하는 AI들 모두를 15년씩 3회 테스트 해 봤습니다.
총 52개의 AI 중에 18개를 추천합니다.

TELKLAND 에서 배포 하고 있는 한글판 오픈트타 1.7.2 버전 기준이구요.
테스트 결과 18개를 제외한 나머지 AI들은 동작 하지 않거나, 파산 또는 생존력이 낮았습니다.



처음 테스트 할 때는 '기반시설 유지비'를 '예'로 활성화 했었는데요.
문제가 항공기를 주력으로 하는 AI 들이 초반부터 파산을 해 버리더라구요.
그래서, '기반시설 유지비'를 끄고 다시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끄는 것을 추천하구요.


[18개의 추천 AI]


AdmiralAI : 열차, 자동차, 항공기를 고루 사용하는 AI 입니다. 성취도는 사장급
(AI 모두 수익과 성취도는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앞전과 변동이 있습니다. AI 또한 운빨이 있어야 하는거죠.)

AIAI : 수익의 귀재입니다. 매번 테스트에서 수익을 많이 냅니다. 성취도는 최고경영자까지 나왔습니다.
열차, 자동차, 항공기를 고루 사용하지만, 초반엔 항공기, 자동차를 사용하고, 후반에 열차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게임 중에 AI스크립트 오류가 1회 뜹니다.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떠도 안정적으로 진행됩니다.

AroAI : 성취도가 사장급인 AI로 15년 동안 천억 가까이 법니다. 현재 버전은 자동차만 사용하고, 확장성이 우수한 AI입니다.

ClulesPlus : 성취도가 사장급인 AI로 15년 동안 2천억 가까이 벌어들입니다. 자동차와 항공기가 주력입니다.

EpicTrans : 성취도가 사장급인 AI로 15년 동안 500억 이상 벌어들입니다. 자동차와 항공기를 사용합니다.

LuDiAI : 성취도가 사장급인 AI로 15년 동안 2천억 가까이 벌어들입니다. 자동차와 항공기를 사용합니다.

MogulAI : 성취도가 최고경영자급으로 15년 동안 50억 수준이고, 자동차가 주력입니다. 확장성은 좀 낮은편입니다.

NoCAB : 특이한게 사업을 늦게 시작합니다. (즉, 게임 시작하면, 이름없음 상태로 존재하다가 뒤늦게 사업을 펼칩니다.)
성취도가 최고경영자급이고, 15년간 2천억 수준, 열차, 자동차, 항공기, 선박 모두를 사용하고, 자동차가 주력입니다.

RoadRuner : 성취도가 최고경영자급으로 15년간 50억 수준, 자동차만 사용합니다. 확장성이 낮고 소규모입니다.

Rondje om de kerk : 성취도가 특급 사장급으로 15년간 500억 이상 벌어들입니다. 수익은 다른 AI들에 비해 낮지만
새로 게임시 마다 일관되게 높은 수익과 성취도가 높더군요.
자동차가 주력이고, 확장성이 우수합니다. 훌륭한 AI 입니다.

Rythom Airline AI : 성취도는 최고경영자급으로 15년간 700억 정도 벌어들입니다. 항공기가 주력입니다.

Terron AI : 성취도는 사장급으로 15년간 40억 정도 벌어들입니다. 자동차가 주력이고, 선박도 조금 사용합니다.

TeshNet : 성취도는 사장급으로 15년간 70억 정도 벌어들이고, 자동차가 주력이고, 항공기를 조금 사용합니다.

TracAI : 성취도는 사장급이고, 15년간 1천억 이상 벌어들입니다. 열차와 항공기를 사용하고, 항공기가 주력입니다.
게임 중에 스크립트 오류가 한 번 뜹니다. 역시 무시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떠도 안정적으로 진행됩니다.

tAlns : 성취도는 임원급이고, 15년간 80억 수준. 열차를 사용하는 특징이 있는 AI 입니다.
열차를 주력으로 하는 AI가 별로 없기 때문에 이 AI가 괜찮더군요.
후반에 치고 올라갈 AI로 보입니다. 15년 동안 확장성은 크게 높진 않았습니다.
스크립트 오류가 한 번 뜹니다. 역시 무시하시면 되고, 안정적으로 진행됩니다.

Trans AI : 성취도는 최고경영자급이고, 15년간 200억 가까이 벌어들입니다. 자동차, 선박, 항공기를 고루 사용합니다.

WormAI : 성취도는 최고경영자급이고, 15년간 1천억 가까이 벌어들입니다. 열차, 항공기가 주력입니다.
이 AI도 열차를 주력으로 하는 AI 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2017년 4월로 가장 최근에 등장한 AI 네요.

WrightAI : 성취도는 임원급으로 15년간 500억 가까이 벌어들입니다. 항공기만 사용하고, 소규모로 확장성이 낮습니다.





하나의 팁인데, AI를 선택 하고, 설정을 누르면 '인공지능 매개 변수' 창이 뜹니다.
여기서, '이전 인공지능 이후 이 인공지능이 나타나기 위한 날짜수' 라는게 있는데,
이것을 '1일'로 변경해 주시면, 새로게임 시작시 AI들이 바로 바로 등장하게 됩니다.



오픈트타의 궁극적인 인게임 목표는
도시들이 요구하는 것들을 날라다 주고, 시민들을 도시간 날라다 주는 것을 통해 도시를 발전시키는 것인데요.
그래서 AI 없이도 플레이 하기도 합니다.
다만, 좀 잘하는 AI들을 등장시킴으로써, 약간의 경쟁적 요소의 재미는 생길겁니다.
싱글플레이로를 통해서도 이 부분이 필요하신 분은 추천드린 AI를 꼭 써 보시길 바라구요.
물론, 진짜 경쟁의 재미가 극대화 되는건 멀티플레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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