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1.11.0-beta1 변경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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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3 12: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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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0-beta1 (2021-01-23)

  • 기능 추가: [GS] 산업 시설 창에 추가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 (#8576)
  • 기능 추가: 지도 창에서 초목 아래 열대 우림 표시 (#8562)
  • 기능 추가: 새로 설치했을 때 자동으로 창 크기를 결정 (#8536)
  • 기능 추가: 도시가 터널을 만들 수 있음 (#8473)
  • 기능 추가: 도시가 다리의 최대 길이를 인구 수에 따라 결정 (최소 4칸 이상) (#8439)
  • 기능 추가: GUI 창의 이름 바꾸기와 이동 버튼에 새 아이콘을 도입하고, 버튼 이용 방법의 일관성 향상 (#8455)
  • 기능 추가: Apple Silicon 및 Windows의 ARM64 지원 (#8340, #8577, #8583)
  • 기능 추가: 나무가 완전히 자라지 않도록 하는 설정 추가 (#8415)
  • 기능 추가: Emscripten 지원 (OpenTTD를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할 수 있음!) (#8355)
  • 기능 추가: 기본 차량 이름의 일부분을 그룹 이름으로 표시 (#8307)
  • 기능 추가: 생산량이 변하지 않고 산업 시설이 폐쇄되지 않도록 경제 설정에 "멈춤" 값 추가 (#8282)
  • 기능 추가: 새로운 속력 단위로 "칸/일" 도입 (#8278)
  • 기능 추가: 선로를 놓을 때 자동으로 신호기를 제거하는 설정 (#8274)
  • 기능 추가: 정유 공장과 유전이 맵 경계로부터 존재 가능한 최대 거리 증가 (#8237)
  • 기능 추가: 나무 심기 창 UI 개선 및 시나리오 에디터에서 드래그로 여러 '무리'로 심는 기능 추가 (#8234)
  • 기능 추가: 인도 루피화(INR) (#8136)
  • 기능 추가: [GS] 특정 회사에 산업 시설에 대한 독점권을 주는 기능 (#8115)
  • 기능 추가: 지형 정보 창, 뉴스 메시지 창 & 오류 닫기 창 단축키 지정 가능 (#8053, #8266)
  • 기능 추가: 큰 외부 화면의 렌더링 성능 향상 (#7962)
  • 기능 추가: [GS] 게임 스크립트로 산업 시설 생산량에 변화를 줄 수 있음 (#7912)
  • 기능 추가: [GS] 스토리북 페이지의 푸시 버튼 (#7896)
  • 기능 추가: 경로를 공유한 차량 목록끼리 묶어보는 설정 (#7028)
  • 기능 추가: 그룹 GUI에서 경로를 공유한 그룹을 위해 차량 드래그 & 드롭 액션 추가 (#7028)
  • 추가: [GS] 변화를 더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GSCompany::ChangeBankBalance 에 타일 매개변수 추가 (#8573)
  • 추가: [NewGRF] NewGRF 차량이 현재 선로/도로/전차선 종류를 불러올 수 있게 허용 (#8554)
  • 추가: [Script] 사람이 읽기 편한 화물 이름을 구하는 ScriptCargo::GetName (#8544)
  • 추가: 현재 시나리오나 높이맵을 다시 불러오기 위한 "reload" 콘솔 명령어 (#8527)
  • 추가: [NewGRF] 인플레이션이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한 플래그 (#8427)
  • 추가: [Script] 기본 순서 대기열 (경로 탐색과 같은 것에 유용함) (#8091)
  • 추가: [NewGRF] 부드러운 경제 사용시 물 관련 산업 시설에 대한 두 번째 화물 생산 범위 제한을 오버라이드하기 위한 산업 행동 플래그 (#8079)
  • 변경: [SDL2] 커서가 있는 상태에서 게임 시작 (#8572)
  • 변경: 대비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모든 수익 그래프의 배경색을 검은 계열로 변경 (#8557)
  • 변경: 치트 창의 경고 문구를 변경 (#8538)
  • 변경: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있는지 없는지에 관계없이 도로/철도/항만/항공 시설 건설 도구를 활성화 (#8521)
  • 변경: 아한대와 아열대 기후에서, 최소한 몇 개의 언덕이 생성되도록 확인 (#8513)
  • 변경: 터널/다리를 파괴하면 터널/다리를 파괴하기 전에 트랙을 먼저 환불 (#8508)
  • 변경: "돈 보내기" 버튼이 접속자 목록에서 회사 창으로 이동 (#8500)
  • 변경: [MacOS] 전체 화면 모드에서 독과 메뉴를 감춤ㅁ (#8487)
  • 변경: 스프라이트를 덜 자주 표현해서 복잡한 차량 체인에서의 성능을 향상 (#8485)
  • 변경: 차량의 신뢰도를 도입 연도와 관계 없이 계산 (#8470)
  • 변경: 신규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향상을 위한 일부 기본 설정 변경 - 기본적으로 직행 경로, 인플레이션 끔, 빠른 행선지 설정 켬, 트랙 진행 예정 선로 표시 켬 등 (#8463)
  • 변경: 도시 소유의 도로 종류를 변경하려면 양수 도시 등급값이 필요함 (#8457)
  • 변경: LAN/인터넷 서버를 검색을 위한 서버 목록 버튼 변경 (#8426)
  • 변경: 유형에 따라 GS 질문 창에 스타일링 추가 (#8422)
  • 변경: [화물 분배] 작업 스레드가 조기에 중단하는 걸 허용해서 게임 종료 속도를 향상 (#8416)
  • 변경: 도시가 막다른 도로 교량을 짓지 않도록 방지 (#8401)
  • 변경: 긴급 저장을 하기 전에 네트워크 오류를 서버로 전송 (#8387)
  • 변경: 최대 대출 가능 금액을 £20억(=$10억=₩1조8500억)으로 확장 (#8386)
  • 변경: 게임을 종료할 때 OS 이름을 표시하지 않음 (#8366)
  • 변경: 설정을 변경하면 openttd.cfg 파일을 즉시 변경하여 저장 (#8358)
  • 변경: 이제 자동 교체를 기본적으로 켬 (#8352)
  • 변경: [NewGRF] 헬리콥터에도 항공기 속성 12를 사용 (#8347)
  • 변경: 차고지에서 정비를 해도 고장 확률을 마찬가지로 초기화함 (#8317)
  • 변경: hotkeys.cfg에서 문자 대신 키 이름 사용 (#8291)
  • 변경: 일시 정지 상태에서 비용 예상 명령어 허용 (#8222)
  • 변경: 게임 시작 연도에 관계없이 항상 1920년부터 2090년까지 인플레이션을 적용 (#7589)
  • 변경: 빌드 시스템에 CMake 사용 (#7270)
  • 변경: [화물 분배] 화물 분배 작업이 지연되면 게임을 일시 정지함 (#7081)
  • 변경: 일관성을 위해 역 정보 창에서 "그룹화" 버튼을 "정렬" 버튼 위에 배치 (#7028)
  • 수정 #8589: 차량 모션 카운터 및 NewGRF로 인한 비동기화 방지 (#8591)
  • 수정 #7670: 길을 잃은 차량의 이동이 차단되었을 때의 경로 탐색 성능 향상 (#8568)
  • 수정: 일부 글리프가 누락되어 사용자 지정 글꼴을 불러오지 못한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 메시지 표시(=한글 글씨체 관련) (#8559)
  • 수정: 기관차가 없이 객화차만으로 최대 차량 길이를 넘기는 것을 방지 (#8533)
  • 수정 #7619: 엄청 빠른 NewGRF 항공기가 착륙할 수 없던 현상 (#8531)
  • 수정: 네트워킹이 끊어진 경우 콘텐츠 서버에 대한 연결 재시도 개선 (#8530)
  • 수정 #7972: 차량을 받지 못하는 역에 '잘못된 경로'를 표시 (#8516)
  • 수정: 잘못된 경로를 가진 차량을 복제할 때 오류 표시 (#8515)
  • 수정 #8050: 게임 종료 연도가 사용되는 방식에서 발생하던 여러 off-by-one 오류 (#8512)
  • 수정 #8332: 차량을 드래그 & 드롭하는 것을 중단하면 발생하던 충돌 현상 (#8511)
  • 수정 #8168: 기존 본사 건물과 부분적으로 겹치는 위치에 본사를 재배치하는 것을 허용 (#8510)
  • 수정 #8068: 은행 잔고에 관계없이 전차선 판매를 허용 (#8509)
  • 수정 #7604: 집이 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지어지는 것을 방지 (#8507)
  • 수정: 회사 창에서 "비밀번호" 버튼을 다른 버튼과 같은 크기로 만듦 (#8500)
  • 수정 #7611: 차량 사고가 났을 때 차량이 치워지고 나서도 사고 차량에 대한 뉴스 메시지가 계속 뜨던 현상 (#8497)
  • 수정: [MacOS] 전체 화면 모드에서 완전한 애니메이션이 창의 높이를 감소시키던 현상 (#8491)
  • 수정: [MacOS] 사용자 지정 글씨체 불러오기 (#8484)
  • 수정: 네트워크 클라이언트가 서버에서 연결이 끊어지면 긴급 저장을 두 번 수행하던 현상 (#8477)
  • 수정 #8462: 도시가 물 위에 도로를 건설하려고 시도하지 못하게 막음 (#8471)
  • 수정: [NewGRF] GetCurveSpeedLimit 가 현재 타일의 railtype만을 이용하도록 변경 (#8466)
  • 수정 #8437: 회전되어 있는 특정 공항에서 특정 헬리포트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충돌 현상 (#8458)
  • 수정 #8437: 공항의 위쪽 모서리 땅이 낮춰져 있으면 항공기가 잘못된 높이에 착륙하던 현상 (#8458)
  • 수정 #8297: 도로 터널, 다리 및 차고지에 대한 기반 시설 카운터 (#8454)
  • 수정 #6468: 콘솔로 시작한 AI의 버전을 이제 저장하지 않음 (#8430)
  • 수정: 나무 확장 설정이 꺼진 경우 나무 밀도를 줄이지 않음 (#8413)
  • 수정: 특정 구형 패치 팩과 세이브 게임 버전이 같아지는 것을 방지 (#8411)
  • 수정: [NewGRF] 변수 0x44 가 도로 정류장에서는 항상 HZB_TOWN_EDGE 값을 갖던 현상 (#8400)
  • 수정 #8313: 기본 세트 메타 데이터에서 TTD / DOS 음악 파일에 올바른 대문자 사용 (#8385)
  • 수정: [NewGRF] 'param'이 0x88인 경우, 액션 7/9 조건 0x0F 에서 0x12 까지가 실패하던 현상 (#8382)
  • 수정: '-c' 설정을 사용하면 작업 폴더 검색 경로를 변경 (#8367)
  • 수정: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효과음이 없을 때와 -snull 옵션을 주고 실행했을 때 발생하던 쓸모없는 경고 (#8361)
  • 수정: TTO/TTD 저장 파일을 불러오려고 할 때 발생하던 충돌 현상 (#8356)
  • 수정: [Script] 스크립트 예외를 콘솔에 재전송하지 않음 (#8331)
  • 수정: 슬로바키아 사장 이름이 잘못된 형식을 사용하고 있던 점 (#8326)
  • 수정 #8311: [NewGRF] property나 콜백을 통해 설정한 경우, 맵 생성시 산업 시설이 생길 확률이 다르게 조정됨 (#8312)
  • 수정: 도시 보조금을 생성할 때 오직 집에서 해당 화물만 확인 (#8305)
  • 수정: 인터페이스 크기를 키운 경우 스프라이트 정렬 도구의 스프라이트 미리보기가 너무 작던 현상 (#8288)
  • 수정: 'Viewport'의 철자를 일관적으로 통일 (#8260)
  • 수정 #7772: 차량이 멈춘 경우 목적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차량의 목적지를 표시 (#8236, #8543)
  • 수정 #8232: 대형 스크린 샷 경고가 잘못 표시되던 점 (#8224)
  • 수정 #8153: 자동 교체가 실패했을 때 호환되지 않는 화물/경로를 보고 (#8169)
  • 수정: [Script] ScriptMarine::AreWaterTilesConnected 가 수도교에 작동하지 않던 현상 (#8074)
  • 수정 #7645: 항구 가격에 경사 타일을 정리하는 가격을 추가 (#7947)
  • 수정 #6452: GUI에서 오직 편집 가능하고 보이는 설정만 초기화되던 현상 (#7890)
  • 수정: 오리지널 지형 생성기가 맵 경계의 한 줄의 물을 두지 않던 현상 (#7883)
  • 제거: 게임 내 콘솔 명령어 "content select all" (#8363)
  • 제거: [OSX] QuickTime 음악 드라이버를 포함해서 10.7 이전의 OSX를 지원 (#8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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