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1.11.0 공개

https://telk.kr/tb/free/2615
OpenTTD 1.11.0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1.11.0은 Steam에서도 공개되기 때문에 적지 않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Steam 버전과 사이트에서 받는 버전은 현재는 완전히 동일한 버전이고, Steam의 도전 과제나 창작 마당은 (비 Steam 유저가 분리되는 것을 이유로)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그저 Steam 플레이 타임을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 뿐이네요 :)





또 한 해가 지났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새로운 버전을 공개합니다 ;)
Another year, another release. Who would have guessed ;)

1.11을 통해 저희 개발진이 만든 것만큼 여러분도 즐길 수 있는, 많은 새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성능 개선 - 빨리 감기가 이제 매우 빠르게 되고, 그 배속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켜짐)
  • 세계 제작 GUI 창 개선 - 원한다면 100%의 열대 우림 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도시가 이제 터널을 지으면서 성장 - 이제 도시가 언덕을 탈출할 수 있습니다!
  • 많은 창에 검색창 추가 - NewGRF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 시나리오 에디터에 나무 브러시 도구 - 그림 그리는 것처럼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 이번 해에 우승한 Chrnan6710의 타이틀 게임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이게 다가 아닙니다. 우리는 100개 이상의 버그를 수정했고, 100개 이상의 추가 / 변경 /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자세한 것은 변경 기록을 확인해보세요.

아, 그리고 이제 스팀에서도 OpenTT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의 세계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서, 친구가 왜 놀러오지 않냐고 물어본다면 OpenTTD 1.11이 방금 나왔기 때문이라고 말하세요 ;)




OpenTTD 1.11.0 (2021-04-01)

  • 기능 추가: 가장 높은 언덕 높이를 지정할 수 있는 설정 추가 (#8891)
  • 기능 추가: 아열대 기후에서 사막 지역 비율, 아한대 기후에서 눈 지역 비율(설선고도 설정을 대체함)을 조절할 수 있는 설정 추가 (#8891)
  • 추가: 높이맵의 가장 높은 산 높이를 지정할 수 있는 설정 추가 (#8891)
  • 변경: 불러온 높이맵의 가장 높은 언덕 높이를 크기에 따라 조절하고 유저에게 그 값을 알려줌 (#8891)
  • 변경: 새 게임 GUI에서 "최대 지도 높이"를 제거 (#8891)
  • 수정: 일부 AMD GPU에서 발생하던 OpenGL 성능 문제 (#8876)
  • 수정 #8565: 멈춘 자동차가 0이 아닌 다른 속력을 표시하던 현상 (#8901)
  • 수정 #8886: tar 파일 내에 '.' 이라는 이름의 폴더가 있으면 이를 해석하려 들던 현상 (#8893)
  • 수정: SE에서 무작위로 나무를 심으면 생기던 게임 충돌 현상 (#8892)
  • 수정 #8875: 역 목록의 검색 창이 유저 인터페이스의 흐름을 방해하던 현상 (#8885)
  • 수정 #8871: [OpenGL] 리사이즈 이후 모든 버퍼를 초기화하고 다시 버퍼를 재초기화 (#8877)
  • 수정: 엔진을 비활성화한 뒤에 도로/선로 종류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다시 계산 (#8872)
  • 수정: OSK 레이아웃이 2배나 4배 GUI 크기로 조절되지 않던 현상 (#8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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