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OpenRCT2 신규 세이브 파일 포맷 테스트 관련 안내

https://telk.kr/tb/free/2666
OpenRCT2 개발팀이 신규 세이브 파일 포맷을 도입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운로드 및 버그 신고를 위해서는 Github 계정이 필요하고 버그 신고는 영어로 하셔야 합니다)

여러 해 동안 이 얘기가 나왔었는데, 드디어 새로운 세이브 파일 포맷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때가 왔습니다. 그 어떤 공원 파일도 깨지지 않고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여러분이 이 테스트를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먼저, 새로운 세이브 포맷에 대한 배경 지식을 얘기해야 합니다. 처음에 모든 것을 구현할 때에는 RCT2의 제한을 지켜야만 했습니다. 모든 것을 구현한 뒤에야(2016년 10월에 완료) 제한을 늘리는 것에 대해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제한 사항이 많은 곳에서 종종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하드 코딩되어 있었습니다. 어떤 구조체가 예를 들어서, 256개의 아이템만 가질 수 있었는데, 257번째 아이템을 입력하려고 시도할 경우 게임은 이상하게 작동하거나 완전히 튕겨버리곤 했습니다. 그래서 제한을 확실히 늘리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정리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바꾸고 싶은 다른 것들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RCT2에서, 정거장 스타일과 땅 타입은 오브젝트가 아니라 하드 코딩되어 있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세이브 포맷에서는 이제 이들을 오브젝트화시켜서 이를 별도로 추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좀 더 강력하고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일부 코드를 정리하고 싶었습니다.

이 세 가지를 함께 수행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런 변경 사항 중 이미 몇 가지는 여러분이 알아채지 못한 사이에 SV6 파일 형식이 처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인위적으로 제한되어 이미 게임에 병합되었습니다. 이제 이 새로운 파일 포맷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것과 새로운 세이브 파일 포맷이 도입되어야 진행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남았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남아있는 소규모 작업들을 끝내느라 바빴고 테스트 중에 발견한 버그도 꽤 많이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버그를 찾을 수는 없으니 여러분들에게 이를 부탁하고자 합니다.

테스트를 돕고자 하신다면,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hVshVp2EGCMS50UdgOq7OrPrHwFAZ3xm4g6dNGlpNY/edit?usp=sharing 를 확인해주세요. 테스트용 빌드를 받는 방법과 새로운 세이브 포맷 형식에 수반되는 내용과 테스트할 내용을 문서화해놓아습니다.

만약 버그를 발견하실 경우, 버그가 일반적인 개발 버전에서도 발생하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1. 만약 일반 개발 버전에서도 버그가 발생한다면, https://github.com/OpenRCT2/OpenRCT2/issues 에 이슈를 생성해 신고해주세요. (이미 신고된 버그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2. 만약 그 버그가 오직 새로운 세이브 파일 포맷 테스트용 빌드에서만 발생한다면, https://github.com/OpenRCT2/OpenRCT2/pull/10664 의 댓글에 신고를 해주세요. 우리가 버그를 수정하면 체크할 수 있도록 발견하신 버그 목록 앞에 체크 박스를 달아주세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즐거운 테스트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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