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l 코딩 또 질문드립니다;;
https://telk.kr/tb/free/2697
어제인가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덕분에 코딩을 끝내고 게임에 임시 적용해보았습니다.
근데 또 문제가 생겼습니다. 구매 페이지는 잘 나오는데, 차고지에서 꺼내고보니 기본 차량이 나오네요. NML 튜토리얼이나 한열셋 한버셋 코드를 봐도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어디에서 문제가 되는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차량은 전차입니다.
시험적용한 스프라이트
문제의 사진. 구매페이지에서는 잘 나오는데 차고지와 밖에서는 기본 차량으로 나옴.
// Graphics
template tmpl_tram (x, y) {
[ x, y, 7, 21, 0, 0]
[ x+20, y, 21, 16, 0, 0]
[ x+55, y, 31, 11, 0, 0]
[ x+100, y, 21, 16, 0, 0]
}
template tmpl_tram_purchase (x, y) {
[ x, y, 60, 11, 0, 0]
}
//Graphics Definition
spriteset (seoul_381, "./my_newgrf/gfx/seoul_381.png") {
tmpl_tram (70, 0)
}
spriteset (seoul_381_purchase, "./my_newgrf/gfx/seoul_381.png") {
tmpl_tram_purchase (0, 0)
}
// Item
item(FEAT_ROADVEHS, seoul_381) {
property {
// common properties
name :string(STR_NAME_SEOUL_381);
climates_available :ALL_CLIMATES;
introduction_date :date(1930,01,01);
sprite_id :SPRITE_ID_NEW_ROADVEH; //use custom sprites
// Spec
power :120 hp;
speed :48 km/h;
weight :18 ton;
length :8;
// model
model_life :VEHICLE_NEVER_EXPIRES;
vehicle_life :30;
retire_early :0;
reliability_decay :0;
// cargo
cargo_capacity :100;
refittable_cargo_classes :NO_CARGO_CLASS;
non_refittable_cargo_classes :NO_CARGO_CLASS;
cargo_allow_refit :[PASS];
cargo_disallow_refit :[];
loading_speed :25;
// Costs
cost_factor :10;
refit_cost :0;
running_cost_base :RUNNING_COST_ROADVEH;
running_cost_factor :90;
// Flags
misc_flags :bitmask(ROADVEH_FLAG_TRAM); //make this a tram
sound_effect :SOUND_BUS_START_PULL_AWAY;
}
graphics {
default :seoul_381;
purchase :seoul_381_purchase;
}
}
작성한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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