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 효율적으로 운행하는법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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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행을 효율적으로 운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복복선 급행시 회차
복복선 급행은 주로 내선을 급행, 외선을 완행으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종착역에서 오리카에시(역에서 바로 회차)로 완행 회차 시에는 급행 선로와 평면 교차가 발생하는데다가 완행이 급행 선로로 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종착역만 선로별 복복선으로 바꾸거나 아니면 완행 회차만 오리카에시로 하지 않고 더 가서 인상선에서 회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종착역을 선로별 복복선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지형 편집, 터널 건설 등으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아래 사진은 인상선에서 회차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승강장을 확장하지 않는 이상 양쪽에 모두 정차할 수 없습니다.



2. 급행 추월
급행을 추월해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복선으로 급행을 운영하거나 복복선에서 복선으로 바뀌는 경우도 추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4선으로 되어있는 역에서 내선을 급행으로 쓰고 외선을 완행으로 쓸때, 노란색 화살표쪽에는 단방향 경로신호기, 빨간색 화살표쪽에는 출구 신호기를 설치하시고 승강장을 나가는 쪽에는 초록색 화살표는 프로그램 신호기, 하늘색 화살표는 경로 신호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역을 지난 이후에 합류하는 지점 직전에도 완행 선로에만 프로그램 신호기를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두 프로그램 신호기에 같은 프로그램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급행이 출구 신호기에 진입하고 그 다음 단방향 경로 신호기를 완전히 나갈때까지 프로그램 신호기는 빨간색으로 됩니다. 프로그램 신호기를 2개로 한 이유는 완행이 이미 역을 나가도 그 다음 프로그램 신호기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급행이 역에 진입하면 빨간색으로 바뀌어서 추월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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