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브젝트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없을 때, 오브젝트를 놓으면 발생하던 충돌 현상 수정
- 템플릿 기반 열차 교체:
- 여러 개의 템플릿을 이동/삭제하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때 멀티플레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충돌 현상 수정
- 템플릿 교체시 발생할 수 있던 충돌 현상 수정
- 멀티플레이에서 템플릿에 추가하는 행위가 창을 새로 업데이트하지 않던 현상 수정
- 기본 그래픽 부트스트랩 모드를 다운로드하던 과정에서 발생하던 충돌 현상 수정
- 지도 범례를 변경해도 외부 화면에서 범례가 같이 바뀌지 않던 현상 수정
- 선로 타입 호환성을 제대로 정의하지 않은 NewGRF를 사용할 경우, 여러 종류의 선로 구조에서 경로 신호기 핸들링이 열차 충돌을 일으킬 수 있었던 현상 수정
- 다리/터널 내 신호기:
- 다리/터널에서 신호를 받고 있는 열차를 회차할 때 출구 쪽으로 회차해나가지 않던 현상 수정
- 경로 신호기 다리/터널 출구에서 바깥쪽으로의 경로 신호기 탐지 수정
- 드라이브스루 차량기지 에뮬레이션 추가
- 차량 한 대당 경로 개수 제한이 254개에서 64000여개로 증가
- 외부화면 지도 모드 추가: 수송 경로 (일반 지도 화면의 화물 범례와 비슷)
- 열차가 있는 선로를 업그레이드할 때, 열차가 호환이 되면 선로를 변경하는 것을 허용
- 차량 구매 창에서 열차 수 순으로 정렬 추가
- 경로를 공유하지 않고 복제한 차량을 기존 차량과 같은 그룹에 넣을지 결정하는 설정 추가
- 계획:
- 계획 랜더링 성능 개선
- 외부 화면 지도 모드에서 계획 노선 추가를 수정
- 표시한 계획 표시/숨기기 기능이 화면을 항상 전체 업데이트하지 않던 현상 수정
- NewGRF:
- 선로 종류 GRF에서 경로 제한 신호기와 프로그램 신호기 그래픽을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
- 도시나 AI/GS가 다리를 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리 속성 추가
- 도로/전차 종류 속성 추가: AI/GS에서는 사용 불가능하고, 아마도 도시는 수정이 불가능할 것.
- 멀티플레이에서 변경할 수 없던 일부 설정을 멀티플레이에서 변경할 수 있게 변경
- 콘솔:
- 회사 비밀번호 해시를 얻기 위한 네트워크 서버 명령어 추가
- settings_access를 삭제하기 위해 빈 비밀번호를 보낼 수 있게 허용
- 지도 모드/확대·축소 및 일시 정지 상태를 이용해서 지도 갱신 주기 변수를 생성
- 외부화면 모드와 일부 창에서 여러 성능 개선 작업
- 화물 분배 링크 그래프 업데이트의 계획 개선
- Linux/Unix에서 화면 찢김 현상(스크린-티어링) 감소 (SDL2)
- MacOS에서 발생하던 빌드/컴파일 문제 수정
- 한국어 번역 추가 (by TELK)
- 기본 베이스 커밋을 53a3d940b15ca2e769b4db19079b3b6913c48647 에서 313141d2f1218e487a546514831b91d794c20fde 로 변경
#1
드디어 경로 제한이 254개에서 65534개로 늘었습니다.
다만,
조건부 경로가 254번 이후의 경로를 지정하지 못한다는 이슈가 있으므로 이 기능을 사용하실 분들은 0.38.1이 나오기 전까지 유의해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2
드라이브스루 차량기지라는 신기한 기능이 들어왔습니다. 기본값은 '끄기'이므로 설정에서
드라이브스루 차량기지
로 검색하면 됩니다.
차량기지를 여러개 붙여서 놓으면 열차가 차량기지를 통과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기지 방향이 진입한 차량기지의 방향과 같거나 반대방향이어야 하고, 높이는 같아야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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