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1.10.0-beta1 공개

OpenTTD 1.10.0-beta1 공개
공지 2019.10.29 14:08
TELK 관리자

[#첨부파일]
OpenTTD 1.10.0-beta1이 한국 시간 기준으로 10월 29일 08:10에 공개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현재는 소스 코드만 공개되어 있어서 실제 이용을 원할 경우 직접 빌드하거나 사전빌드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용은 개인적으로 빌드를 해보았으니 먼저 이용해보실 분들은 첨부파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JGRPP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기능(차량 그룹 접기/펴기, 역세권 표시, 선로/도로 아이콘 표시 등)이 본판에 많이 들어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시 목록 검색 창과 getsysdate 콘솔 명령어는 이번에 제가 직접 OpenTTD에 추가한 기능이라 1.10.0 버전은 저에게도 나름 의미가 있는 버전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의 변경 기록 내용 원문은 https://github.com/OpenTTD/OpenTTD/release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변경 기록을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 번역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 기능: 지분 거래를 허용할 최소 회사 나이 설정 (#7780)
  • 기능: 도시 목록 검색 창 (#7621)
  • 기능: 신문 창과 하단 뉴스 메시지가 동시에 나옴 (#7612)
  • 기능: 역과 도시의 역세권 표시 (#7446)
  • 기능: 차량 그룹 접기/펴기 (#7417)
  • 기능: 더욱 유연한 항구 - 이제 한 역당 여러 개의 항구를 설치할 수 있으며, 선박은 그 항구들 중 아무 곳이나 사용 가능 (#7380)
  • 기능: [NewGRF] 90도 커브를 가능/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Railtype 플래그 추가 (#7352)
  • 기능/변경: 독립된 역(알박기)이 지나치게 큰 역세권을 갖던 것을 비-사각형 영역으로 조정 (#7235)
  • 기능: 자동차 경로 탐색 성능 향상 (#7261)
  • 기능: 도시의 지역 당국 경계를 보여주는 설정 (#7025)
  • 기능: 도시 인구 증가에 따라 선형적으로 도시 화물 생산량이 증가하도록 하는 실험적인 수단 (#6965)
  • 기능: [NewGRF] RoadTypes (NRT) (주: 선로 종류를 NewGRF로 추가할 수 있듯이 도로 종류도 NewGRF로 추가 가능) (#6811)
  • 추가: [Win32] 포트 이름에 따른 MIDI 장치 선택 (#7666)
  • 추가: 'getsysdate' 콘솔 명령어 (#7658)
  • 추가: NTD(신 대만 달러), CNY(중국 위안), HKD(홍콩 달러) 통화 추가 (#7596)
  • 추가: 선로/도로 건설 드롭 다운 메뉴에 해당 선로/도로 아이콘 추가 (#7358, #7485)
  • 추가: 회사 비밀번호 입력이 안전하지 않음을 플레이어에게 주의 (#7351)
  • 추가: [Script] 차량 그룹을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API 함수 (#7225, #7336, #7716)
  • 추가: SDL2 비디오 드라이버 (#7086)
  • 변경: 비활성화된 산업 시설이 효과음을 내지 않음 (#7752)
  • 변경: [Win32] 폰트를 렌더링하기 위해 네이티브 GDI 엔진 사용 (#7572)
  • 변경: 지도 크기에 따라 정유 공장이 맵 가장자리로부터 떨어져 있을 수 있는 거리 조정 (#7514)
  • 변경: 자동 교체가 켜져있을 때에는 오래된 차량에 대한 뉴스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음 (#7401)
  • 변경: 화물 종류에 따라 차량 구입 메뉴를 필터링할 때, 필요한 경우 구입 버튼이 개조 버튼처럼 행동 (#7301)
  • 변경: 선박에는 90도 회전을 금지하는 설정을 적용하지 않고, 대신 설정을 통해 속력 감소 패널티를 줄 수 있도록 변경 (#7289, #7372)
  • 변경: 항공기 충돌 설정과 관계없이 짧은 활주로에 착륙하는 항공기는 충돌할 가능성이 있도록 변경 (#7302)
  • 변경: 주택 수와 동기화된 도시 성장률을 유지 (#6777)
  • 수정 #6219: 통근용, 국제 공항에서 헬리콥터의 이륙 성능 개선 (#7710)
  • 수정 #6407: 기차 차량기지에 눈 덮인 땅 그래픽 스프라이트 표시 (#7671)
  • 수정: 출력이 유지비보다 높으면 출력/유지비 정렬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 (#7561)
  • 수정: 소형 지도에서 진한 파랑을 사용하는 회사를 더 잘 보이도록 조정 (#7436, #7450)
  • 수정: [SDL] 640x480보다 작은 화면을 제공하지 않음 (#7442)
  • 수정: ("숲"과 같이 한 칸이 비어있는 곳에서) 산업 시설 '생산'이 잘못 표시되던 현상 (#7426)
  • 수정: 중립 역을 가진 산업시설을 지형 정보 창으로 클릭할 때 그저 '유전'이라고 표시하지 않고 이제 산업 시설의 이름을 대신 표시 (#7349)
  • 수정: 기본 세트를 불러올 때 불필요하고 손상된 파일을 조회하지 않음 (#7348)
  • 수정: 자동차에 잘못된 종류의 도로 정류장을 경로로 추가하려고할 때 항상 오류를 띄움 (#7316)
  • 수정 #7043, #7274: 세계 생성 도중 도시 생성시의 성능 향상 (#7284)
  • 수정 #7062: 선박 최대 경로 거리 제거 (#7279)
  • 수정 #7189: Fluidsynth 볼륨 게인이 너무 높은 현상 (#7253)
  • 수정: 중립 역을 가진 산업 시설(e.g. 유전)이 TTO에서처럼 차량이 지나치게 오래 대기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주변에 있는 역에 화물을 수용/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 추가 (#7234)
  • 수정: AI/GS 설정을 변경한 뒤 적절히 드롭다운 메뉴 창을 초기화 (#7092)
  • 제거: DOS, MorphOS, AmigaOS & BeOS 지원을 제거 (#7326, #7388)
  • 제거: 오리지널 경로 탐색 (#7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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