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1.10.0-beta1 공개
https://telk.kr/tb/free/965
OpenTTD 1.10.0-beta1이 한국 시간 기준으로 10월 29일 08:10에 공개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현재는 소스 코드만 공개되어 있어서 실제 이용을 원할 경우 직접 빌드하거나 사전빌드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용은 개인적으로 빌드를 해보았으니 먼저 이용해보실 분들은 첨부파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JGRPP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기능
(차량 그룹 접기/펴기, 역세권 표시, 선로/도로 아이콘 표시 등) 이 본판에 많이 들어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시 목록 검색 창과 getsysdate 콘솔 명령어는 이번에 제가 직접 OpenTTD에 추가한 기능 이라 1.10.0 버전은 저에게도 나름 의미가 있는 버전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의 변경 기록 내용 원문은
https://github.com/OpenTTD/OpenTTD/releases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변경 기록을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 번역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기능: 지분 거래를 허용할 최소 회사 나이 설정 (#7780)
기능: 도시 목록 검색 창 (#7621)
기능: 신문 창과 하단 뉴스 메시지가 동시에 나옴 (#7612)
기능: 역과 도시의 역세권 표시 (#7446)
기능: 차량 그룹 접기/펴기 (#7417)
기능: 더욱 유연한 항구 - 이제 한 역당 여러 개의 항구를 설치할 수 있으며, 선박은 그 항구들 중 아무 곳이나 사용 가능 (#7380)
기능: [NewGRF] 90도 커브를 가능/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Railtype 플래그 추가 (#7352)
기능/변경: 독립된 역(알박기)이 지나치게 큰 역세권을 갖던 것을 비-사각형 영역으로 조정 (#7235)
기능: 자동차 경로 탐색 성능 향상 (#7261)
기능: 도시의 지역 당국 경계를 보여주는 설정 (#7025)
기능: 도시 인구 증가에 따라 선형적으로 도시 화물 생산량이 증가하도록 하는 실험적인 수단 (#6965)
기능: [NewGRF] RoadTypes (NRT) (주: 선로 종류를 NewGRF로 추가할 수 있듯이 도로 종류도 NewGRF로 추가 가능) (#6811)
추가: [Win32] 포트 이름에 따른 MIDI 장치 선택 (#7666)
추가: 'getsysdate' 콘솔 명령어 (#7658)
추가: NTD(신 대만 달러), CNY(중국 위안), HKD(홍콩 달러) 통화 추가 (#7596)
추가: 선로/도로 건설 드롭 다운 메뉴에 해당 선로/도로 아이콘 추가 (#7358, #7485)
추가: 회사 비밀번호 입력이 안전하지 않음을 플레이어에게 주의 (#7351)
추가: [Script] 차량 그룹을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API 함수 (#7225, #7336, #7716)
추가: SDL2 비디오 드라이버 (#7086)
변경: 비활성화된 산업 시설이 효과음을 내지 않음 (#7752)
변경: [Win32] 폰트를 렌더링하기 위해 네이티브 GDI 엔진 사용 (#7572)
변경: 지도 크기에 따라 정유 공장이 맵 가장자리로부터 떨어져 있을 수 있는 거리 조정 (#7514)
변경: 자동 교체가 켜져있을 때에는 오래된 차량에 대한 뉴스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음 (#7401)
변경: 화물 종류에 따라 차량 구입 메뉴를 필터링할 때, 필요한 경우 구입 버튼이 개조 버튼처럼 행동 (#7301)
변경: 선박에는 90도 회전을 금지하는 설정을 적용하지 않고, 대신 설정을 통해 속력 감소 패널티를 줄 수 있도록 변경 (#7289, #7372)
변경: 항공기 충돌 설정과 관계없이 짧은 활주로에 착륙하는 항공기는 충돌할 가능성이 있도록 변경 (#7302)
변경: 주택 수와 동기화된 도시 성장률을 유지 (#6777)
수정 #6219: 통근용, 국제 공항에서 헬리콥터의 이륙 성능 개선 (#7710)
수정 #6407: 기차 차량기지에 눈 덮인 땅 그래픽 스프라이트 표시 (#7671)
수정: 출력이 유지비보다 높으면 출력/유지비 정렬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 (#7561)
수정: 소형 지도에서 진한 파랑을 사용하는 회사를 더 잘 보이도록 조정 (#7436, #7450)
수정: [SDL] 640x480보다 작은 화면을 제공하지 않음 (#7442)
수정: ("숲"과 같이 한 칸이 비어있는 곳에서) 산업 시설 '생산'이 잘못 표시되던 현상 (#7426)
수정: 중립 역을 가진 산업시설을 지형 정보 창으로 클릭할 때 그저 '유전'이라고 표시하지 않고 이제 산업 시설의 이름을 대신 표시 (#7349)
수정: 기본 세트를 불러올 때 불필요하고 손상된 파일을 조회하지 않음 (#7348)
수정: 자동차에 잘못된 종류의 도로 정류장을 경로로 추가하려고할 때 항상 오류를 띄움 (#7316)
수정 #7043, #7274: 세계 생성 도중 도시 생성시의 성능 향상 (#7284)
수정 #7062: 선박 최대 경로 거리 제거 (#7279)
수정 #7189: Fluidsynth 볼륨 게인이 너무 높은 현상 (#7253)
수정: 중립 역을 가진 산업 시설(e.g. 유전)이 TTO에서처럼 차량이 지나치게 오래 대기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주변에 있는 역에 화물을 수용/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 추가 (#7234)
수정: AI/GS 설정을 변경한 뒤 적절히 드롭다운 메뉴 창을 초기화 (#7092)
제거: DOS, MorphOS, AmigaOS & BeOS 지원을 제거 (#7326, #7388)
제거: 오리지널 경로 탐색 (#7245)
이모지를 이용해서 글에 반응해보세요!
4,727
기차사랑
2024.03.25
60
4,712
KIPPIE
2024.03.14
518
4,710
한국기차사랑
2024.03.10
410
4,708
한건희
2024.03.05
6
4,707
ㅇㅇ
2024.03.04
1,092
4,706
ܕܣܢܥܗܝܘܙ ܟܘ
2024.03.01
6,231
4,693
Mey Trap
2024.01.24
757
4,692
문보명
2024.01.23
1,117
4,691
ㅇㅇ
2024.01.23
421
4,688
쿠앙쿠앙
2024.01.10
1,473
4,687
태곤
2024.01.10
735
4,686
태곤
2024.01.10
1,587
4,677
하워드서
2023.12.28
1,279
4,676
주니
2023.12.26
1,414
4,675
하워드서
2023.12.24
1,464
4,674
후바스
2023.12.24
1,917
4,672
하워드서
2023.12.23
1,603
4,671
문보명
2023.12.22
1,257
4,670
철덕이대고싶어
2023.12.22
2,882
4,667
문보명
2023.12.19
1,2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