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열차 세트는 OpenTTD에 KTX, ITX-청춘,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CDC(통근열차), 수도권 지하철, Korail의 디젤/전기 기관차, 일부 관광열차(O-train, V-train, DMZ-train, S-train) 등의 각종 한국 열차와 경전철 선로 등을 추가해주는 NewGRF입니다. OpenTTD의 NewGRF 설정창의 매개 변수 설정을 통해 각 등급별 열차의 속력, 구입 가격, 유지비, 수송량, 수송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경유지 간소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지저분한 경유지의 그래픽을 간소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한국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실 때 반드시 필요한 NewGRF입니다.
온라인 콘텐츠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안의 온라인 콘텐츠 다운로드 메뉴에서 Korean Train Set으로 검색하세요.
한국 열차 세트는 오픈 소스입니다. Github 저장소에 모든 소스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버그 신고, 건의 사항/기능 추가 요청, 번역, 그래픽/코드 기여 등은 한국 열차 세트 Github 저장소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 이름 | 영업속력 | 최고속력 | 수송량 | 출력 | 무게 | 도입 |
---|---|---|---|---|---|---|---|
혀기 7형 증기 기관차 | 50 km/h | 50 km/h | 150 kW | 43 t | 1952 | ||
미카 3형 증기 기관차 | 70 km/h | 70 km/h | 726 kW | 156 t | 1927 | ||
파시 5형 증기 기관차 | 110 km/h | 110 km/h | 790 kW | 196 t | 1939 | ||
마터 2형 증기 기관차 | 90 km/h | 90 km/h | 1074 kW | 179 t | 1943 | ||
2x00호대 디젤 기관차 | 105 km/h | 105 km/h | 597 kW | 95 t | 1955 | ||
4x00호대 디젤 기관차 | 105 km/h | 105 km/h | 1230 kW | 88 t | 2001 | ||
5000호대 디젤 기관차 | 105 km/h | 105 km/h | 2347 kW | 141 t | 1957 | ||
7000호대 디젤 기관차 | 150 km/h | 150 km/h | 2460 kW | 119 t | 1986 | ||
7x00호대 디젤 기관차 | 150 km/h | 150 km/h | 2238 kW | 130 t | 1971 | ||
7600호대 디젤 기관차 | 150 km/h | 165 km/h | 2602 kW | 132 t | 2014 | ||
8000호대 전기 기관차 | 85 km/h | 90 km/h | 3952 kW | 132 t | 1972 | ||
8x00호대 전기 기관차 | 150 km/h | 220 km/h | 5200 kW | 88 t | 1990 | ||
8500호대 전기 기관차 | 150 km/h | 165 km/h | 6600 kW | 132 t | 2012 | ||
디젤 유압동차 (DHC, PP) | 150 km/h | 150 km/h | 22 | 4474 kW | 70 t | 1987 | |
ITX-새마을 | 150 km/h | 165 km/h | 58 | 3000 kW | 45 t | 2014 | |
누리로 | 150 km/h | 165 km/h | 64 | 4000 kW | 45 t | 2010 | |
디젤 액압 동차 | 110 km/h | 110 km/h | 150 | 261 kW | 37 t | 1961 | |
협궤 디젤 액압 동차 | 55 km/h | 55 km/h | 90 | 149 kW | 21 t | 1965 | |
통근형 디젤 열차 (CDC) | 120 km/h | 120 km/h | 64 | 800 kW | 50 t | 1996 | |
우등형 디젤 동차 (NDC) | 120 km/h | 120 km/h | 60 | 455 kW | 50 t | 1984 | |
우등형 디젤 전기 동차 (DEC) | 110 km/h | 110 km/h | 28 | 807 kW | 62 t | 1980 | |
우등형 전기 동차 (EEC) | 110 km/h | 110 km/h | 56 | 2880 kW | 43 t | 1980 | |
KTX-1 | 305 km/h | 320 km/h | 13200 kW | 68 t | 2004 | ||
KTX-산천 | 305 km/h | 320 km/h | 8800 kW | 68 t | 2009 | ||
SRT | 305 km/h | 320 km/h | 8800 kW | 68 t | 2015 | ||
KTX-이음 | 260 km/h | 286 km/h | 76 | 8800 kW | 60 t | 2019 | |
KTX-청룡 | 319 km/h | 352 km/h | 76 | 9120 kW | 55 t | 2022 | |
ITX-마음 | 150 km/h | 165 km/h | 62 | 2000 kW | 51 t | 2023 | |
새마을호 객차 | 150 km/h | 150 km/h | 64 | 20 t | 1969 | ||
무궁화호 객차 | 135 km/h | 135 km/h | 72 | 17 t | 1970 | ||
통일호 객차 | 120 km/h | 120 km/h | 72 | 17 t | 1963 | ||
비둘기호 객차 | 110 km/h | 110 km/h | 100 | 35 t | 1927 | ||
발전차 | 120 km/h | 120 km/h | 17 t | 1972 | |||
카페/식당차 | 120 km/h | 120 km/h | 50 | 17 t | 1972 | ||
수도권 1호선, 통근형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7 t | 1972 | |
서울 2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5 t | 1983 | |
수도권 3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5 t | 1983 | |
수도권 4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4 t | 1983 | |
수도권 5~9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3 t | 1995 | |
수인분당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0 t | 1993 | |
경춘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0 t | 2010 | |
ITX-청춘 | 180 km/h | 180 km/h | 50 | 2000 kW | 45 t | 2012 | |
인천공항철도 (A'REX) | 110 km/h | 120 km/h | 100 | 2000 kW | 20 t | 2007 | |
신분당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0 t | 2011 | |
동해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0 t | 2018 | |
서해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0 t | 2018 | |
인천 1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0 t | 1999 | |
인천 2호선 | 80 km/h | 90 km/h | 100 | 500 kW | 32 t | 2016 | |
부산 1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1 t | 1985 | |
부산 2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29 t | 1999 | |
부산 3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2 t | 1999 | |
부산 4호선 | 60 km/h | 70 km/h | 42 | 1000 kW | 12 t | 2011 | |
대구 1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3 t | 1997 | |
대구 2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1 t | 2005 | |
대전 1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0 t | 2006 | |
광주 1호선 | 100 km/h | 100 km/h | 100 | 2000 kW | 30 t | 2004 | |
김포 골드라인 | 80 km/h | 90 km/h | 100 | 500 kW | 23 t | 2019 | |
부산김해경전철 | 70 km/h | 80 km/h | 100 | 500 kW | 23 t | 2011 | |
대구 3호선 | 80 km/h | 80 km/h | 100 | 500 kW | 20 t | 2015 | |
GTX-A | 180 km/h | 198 km/h | 100 | 2000 kW | 45 t | 2024 | |
우이신설선 | 70 km/h | 80 km/h | 80 | 520 kW | 23 t | 2017 | |
용인 에버라인 | 80 km/h | 80 km/h | 80 | 500 kW | 24 t | 2017 | |
의정부경전철 | 80 km/h | 80 km/h | 80 | 500 kW | 16 t | 2012 | |
신림선 | 60 km/h | 70 km/h | 52 | 500 kW | 16 t | 2020 | |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에코비) | 80 km/h | 110 km/h | 186 | 500 kW | 19 t | 2012 | |
승객 수송 차량 | 20 t | 1950 | |||||
컨테이너 평판화차 | 120 km/h | 120 km/h | 50 | 18 t | 1950 | ||
무개화차 | 120 km/h | 120 km/h | 50 | 24 t | 1950 | ||
수화물차 | 120 km/h | 120 km/h | 35 | 17 t | 1950 | ||
유개화차 | 120 km/h | 120 km/h | 51 | 25 t | 1966 | ||
유조차 | 120 km/h | 120 km/h | 40 | 21 t | 1950 | ||
벌크시멘트 화차 | 120 km/h | 120 km/h | 32 | 20 t | 1950 | ||
우편차 | 35 | 17 t | 1950 | ||||
침대차 | 28 | 17 t | 1966 | ||||
평판화차 | 120 km/h | 120 km/h | 52 | 23 t | 1950 | ||
차장차 | 120 km/h | 120 km/h | 26 t | 1999 |